토트넘 중계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트넘중계 최신소식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토트넘 중계
토트넘 중계

토트넘의 침체된 시즌

토트넘 홋스퍼는 2023/24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1-2로 패배하며, 시즌 초반의 무패 행진 후에 침체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경기에서 주목받는 선수 중 하나인 데얀 쿨루셉스키는 소파스코어 통계에 따르면 26번이나 볼을 뺏기며 고전하였습니다. 이는 페드로 포로(30회)에 이어 팀 내에서 가장 많은 턴오버를 기록한 것으로, 그의 한계를 드러냈습니다.

쿨루셉스키의 역할

쿨루셉스키는 이 경기에서 지오바니 로 셀소와 브레넌 존슨과 함께 손흥민을 지원하기 위해 오른쪽 측면에서 출전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활약은 기대에 못 미치었습니다. 경기 동안 쿨루셉스키는 슈팅 1회, 패스 성공률 92%, 키 패스 3회, 드리블 성공 2회, 지상 경합 승리 6회를 기록했으나, 볼을 뺏긴 횟수가 눈에 띄게 많았습니다.

쿨루셉스키의 이전 활약

쿨루셉스키는 이전 시즌에도 토트넘에서 활약했으며, 그의 활약은 상당히 눈에 띄었습니다. 그는 2021/22시즌 중반에 합류해 공식전 20경기에서 5골 8도움을 기록했으며, 전 시즌에도 37경기에서 2골 8도움을 올렸습니다. 이로 인해 토트넘은 쿨루셉스키의 완전 영입을 결정했습니다.

클루셉스키
클루셉스키

쿨루셉스키의 장단점

쿨루셉스키는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신임을 받고 있는 선수로, 이번 시즌에는 16경기에서 4골 1도움을 기록 중입니다. 그러나 그의 스피드와 드리블 패턴이 한정적이며, 수비수에게 볼을 쉽게 뺏기는 단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겨울 이적시장의 기대와 현실

토트넘 팬들의 겨울 이적시장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지만, 이번 시즌의 재정적 현실로 인해 큰 변화가 어렵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영국 ‘디 애슬래틱’의 데이비드 온스테인 기자는 팬들의 질문에 답하면서 토트넘의 이적시장 상황을 설명해주었습니다.

토트넘의 재정적 상황

토트넘은 현재 해리 케인 이적으로 인해 상당한 금액을 지출한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 토트넘의 겨울 이적시장 예산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온스테인 기자는 다른 프리미어리그 클럽들과 마찬가지로 토트넘도 수익과 지속 가능성 규칙을 준수하기 위해 신중한 자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토트넘 이적시장
토트넘 이적시장

창의적인 이적 방법

토트넘은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서 창의적인 방법을 통해 선수를 영입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이적료로 선수를 데려온 뒤, 나중에 완전 이적료를 지불하는 방식이 그 중 하나입니다. 이전에도 페드로 포로와 데얀 쿨루셉스키를 이 방식으로 영입한 적이 있습니다.

변수는 선수의 방출

토트넘에게 변수가 될 수 있는 것은 선수의 방출입니다. 여름 이적시장에서 정리하지 못한 선수들이 겨울에 다른 팀으로 이적한다면 주급 및 이적료 수익이 발생하게 되어, 새로운 선수를 영입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부상 복귀와 베스트 일레븐

부상 선수들의 복귀도 토트넘이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입니다. 제임스 메디슨, 미키 판 더 펜, 로드리고 벤탄쿠르, 마노르 솔로몬이 1월 이후에 돌아온다면 토트넘은 베스트 일레븐을 구성하는 데에 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분석됩니다.

토트넘의 불명예한 5경기 연속 무승 기록

토트넘 홋스퍼는 2023-24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1-2로 패배하며, 5경기 연속 무승의 불명예한 기록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브레넌 존슨
브레넌 존슨

경기의 흐름

토트넘은 경기 초반에 크리스티안 로메로의 헤더 골로 선취점을 노렸습니다. 로메로는 퇴장 이후 돌아온 첫 경기에서 득점에 성공했지만, 후반에 웨스트햄에게 경기를 뒤집기 허용하였습니다.

웨스트햄의 역전

후반에 웨스트햄은 모하메드 쿠두스와 데스티니 우도지의 골로 토트넘을 역전하였습니다. 이로써 토트넘은 시즌 초반에 기록한 리그 10경기 연속 무패의 성적을 이어가지 못하며, 불명예스러운 기록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기록에 대한 통계

축구 통계 전문업체 ‘옵타’에 따르면, 토트넘은 EPL 역사상 처음으로 5경기 연속 1-0으로 앞서가던 상황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한 팀이며, 홈에서 3경기 연속 1-0으로 앞서가던 상황에서 역전패를 당한 팀 중 하나로 기록되었습니다.

이전 경기의 흐름

이전 경기에서도 토트넘이 선취골을 넣었지만 경기를 지키지 못한 사례가 있습니다. 토트넘은 첼시와의 경기에서 데얀 쿨루셉스키의 선취골로 앞서갔지만, 이후 퇴장과 페널티킥 실점으로 경기를 뒤집어졌습니다. 또한, 울버햄턴 원더러스와의 경기에서는 브레넌 존슨의 선제골로 웃었지만, 후반 추가 시간에 연속 실점하여 패배하였습니다.

무승의 연속과 불명예한 기록

토트넘은 리그 5경기 연속으로 승리하지 못하며(1무 4패), 이로써 불명예한 기록을 안게 되었습니다. 현재 승점 27을 기록하며 5위에 머무르고 있으며, 홈에서의 3연패로 9위 웨스트햄과 승점 차는 3점에 불과합니다.

선제골을 넣었지만…

토트넘은 경기 시작부터 호재로 승리의 길을 찾았습니다. 전반 11분에는 페드로 포로의 코너킥을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헤더로 연결하여 선제골을 넣었습니다.

승리를 지키지 못하다

하지만 토트넘은 이후로 리드를 지키지 못하며 후반전에 두 골을 내주었습니다. 후반 7분에는 웨스트햄 모하메드 쿠두스의 슈팅이 수비수에게 맞고 골문 앞에 있는 재러드 보엔에게 돌아가며 동점 골을 내주었습니다. 토트넘은 후반 29분에는 데스티니 우도기의 백패스 실수로 골문을 비우고 출격한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다시 웨스트햄에게 향하는 공을 막지 못하였고, 결국 제임스 워드프라우즈에게 역전 골까지 내주며 경기에서 무릎을 꿇게 되었습니다.

리드를 잃지 못하는 불운

토트넘은 이번 경기를 포함하여 리그에서 선제골을 넣고도 승리하지 못하는 불운을 겪고 있습니다. 리그 첫 패배였던 첼시전에서도 경기 시작 6분 만에 데얀 쿨루세브스키가 선제골을 넣었으나, 결과적으로 1-4로 패배하였습니다.

최초의 기록

이로써 토트넘은 EPL 역사상 처음으로 매 경기 선제골을 넣고도 5경기 연속 승리하지 못한 팀으로 기록되며, 또한 매 경기 선제 득점하고도 홈에서 3연패를 당한 최초의 팀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주장 손흥민의 촉구

토트넘의 주장 손흥민은 경기 후 선수단에게 분발을 촉구하였습니다. 그는 아마존 프라임을 통해 “1-0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며 “승리를 위해서는 더 노력해야 한다”고 말하였습니다. 또한 “일찍 앞서면 더 많은 힘을 바탕으로 경기를 이어가야 한다”며 “우리는 그러지 못했고, 결국 패배의 원인이 됐다”고 돌아봤습니다. 그리고 “경기를 결정 지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을 때 더 좋은 플레이가 필요하다”며 “기회가 있었기에 공격진은 책임감을 느껴야 한다”고 강조하였습니다.

토트넘, 웨스트햄에 역전패… 손흥민 “책임을 느껴야 한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 중인 토트넘 홋스퍼(Tottenham Hotspur)의 주장 손흥민이 팀의 최근 경기 결과에 대해 책임을 느끼고 있다.

토트넘, 웨스트햄에 역전패

토트넘은 최근 열린 2023-24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5라운드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West Ham United)와의 경기에서 1대2로 역전패를 당했습니다. 이로써 팀은 시즌 초반 ’10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빛내던 것과는 대조적으로 ‘5경기 연속 무승(1무 4패)’에 빠졌습니다.

선제골 넣어도 승리 못하는 불운

또한, 최근 5경기 동안 토트넘은 모두 선제골을 넣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는데, 이것은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최초의 기록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토트넘은 매번 1골 차 리드를 잡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홈에서 ‘3연패’를 당한 프리미어리그 팀 중에서도 처음으로 해당 기록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손흥민, 팬들에게 사과

이날 경기에서는 손흥민 역시 활약이 저조한 편이었으며, 후반 43분에 교체되었습니다. 경기 종료 후 손흥민은 “1대0으로 충분하지 않았다. 승리를 위해 더 노력해야 한다”고 말하며 팀의 상황을 진단했습니다. 또한 “일찍 앞서나가면 더 많은 에너지를 끌어와 뛰어야 하지만, 우리는 그러지 못했고 결국 그게 패배의 원인”이라고 돌아봤으며 “경기를 결정지을 기회가 생기면 더 좋은 플레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손흥민은 팬들에게도 사과의 말을 전달하며 “팬들에게 매우 슬프고 실망스러운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며 “가능한 한 빨리 반등하고 싶다”는 소망을 표현했습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아쉬움

뿐만 아니라, 토트넘 감독인 안지 포스테코글루 역시 추가 골을 넣지 못한 아쉬움을 토로했습니다. 그는 “우리가 잘 통제했고, 더 많은 골을 넣었어야 하는 경기”라며 “페널티 박스 안에서 확신이 부족했고, 상대에겐 쉬운 골을 내줬다. 거의 우리가 자초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페널티 박스 안에서의 움직임이나 결정에서 더 나아져야 하고, 마무리에 대해 더 큰 확신을 가져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웨스트햄 승리
웨스트햄 승리

웨스트햄의 제임스 워드-프라우스, 토트넘에 역전승을 안겨준 ‘킬러’

토트넘과 웨스트햄의 치열한 대결이 펼쳐진 2023/24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 이 경기에서 주목받은 주인공은 바로 웨스트햄의 제임스 워드-프라우스였습니다. 그는 토트넘을 상대로 활약한 결과, ‘토트넘 킬러’라는 별명을 얻을 만큼 놀라운 활약을 펼쳤습니다.

웨스트햄, 토트넘을 역전으로 제압

경기는 전반 11분에 토트넘의 부주장 크리스티안 로메로의 선제골로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웨스트햄은 후반에서 동점을 만들었고, 결국 후반 중반에 웨스트햄의 제임스 워드-프라우스가 결승골을 넣어 팀을 역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웨스트햄은 토트넘을 2-1로 제압하며 경기를 마쳤습니다.

‘토트넘 킬러’ 워드-프라우스의 놀라운 기록

제임스 워드-프라우스는 이번 경기에서 활약한 결과뿐만 아니라, 그 동안의 경기에서 토트넘을 상대로 무려 6골을 넣은 놀라운 성적을 자랑합니다. 이는 그가 토트넘을 상대로 다른 구단보다 더 높은 득점을 기록한 것을 의미합니다.

워드-프라우스, 웨스트햄으로의 전격 이적

제임스 워드-프라우스는 사우스햄튼 유소년 팀에서 축구 경력을 시작하였으며, 2012년 프로 계약을 체결한 후 사우스햄튼에서 11년간 활약했습니다. 그러나 지난 시즌 사우스햄튼이 2부리그로 강등하자 웨스트햄으로 전격적으로 이적하였습니다. 웨스트햄은 워드-프라우스의 영입에 큰 투자를 하며 그를 환영했습니다.

워드-프라우스의 활약

현재 워드-프라우스는 웨스트햄에서 활약 중이며, 이번 시즌 모든 대회를 통틀어 21경기에서 3골과 10도움을 기록 중입니다. 그는 주전 미드필더로 활약하며 웨스트햄을 상위 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이로써 웨스트햄은 토트넘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그동안의 ‘토트넘 킬러’ 제임스 워드-프라우스를 기념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Spread the love